- [팀] 오리엔테이션, 팀빌딩(220501)2022년 05월 02일 10시 53분 58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.작성자: DandyNow728x90반응형
지난 4월 28일(목) 수료한 개발자의 품격 부트캠프 1기의 버프로 개발자의 품격 4기에 조인하게 되었다. 5월 2일(일) 오후 8시 첫 모임을 가졌고 오리엔테이션 및 팀빌딩을 진행하였다. 우리 팀은 나 포함 부트캠프 1기 참여자가 3명이고, 멘토님께서 엄선하신 2명, 총 5명으로 구성되었다.
처음 경험하는 팀 프로젝트인지라 걱정이 되지만 이번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기술 스택이 부트캠프에서 배운 Vue.js, Node.js라는 점, 우리 팀에-비록 신입 수준이기는 하지만-현역 개발자가 2명이 포함(한 분은 실무에서 Vue.js를 사용하는 프런트엔드 개발자)되어 있다는 점에서 안심이 된다.
전체 모임 후에 팀별 모임을 진행했으며, 팀장 선출 후 첫 번째 과제인 아이템 선정을 위해 브레인스토밍을 진행하여 4가지 정도의 아이템을 발굴하였다. 다가오는 5일(목) 오전 9시에 다시 팀 모임을 갖기로 하였고 그때까지 개인별 약 3개의 아이템을 추가로 생각해 오기로 하였다. 그 모임에서 아이템 2개를 선정한 후 발표자료(PPT), 요약본(A4 1매 분량, 전체 모임 2시간 전 멘토께 제출)을 제작해야 한다. 전체 모임은 매주 일요일 오후 8시에 진행되며, 발표자료와 요약본을 제작 및 제출하고 발표를 진행해야 한다.
첫 팀별 모임에서 진행한 내용을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다.
- 팀장 선출
- 깃허브 레포지토리 생성
- 아이템 4가지 발굴
- 다음 팀별 모임일정 안내(5/5 09:00)
[그림 1]은 개발자의 품격 4기 팀 프로젝트 일정을 마인드 맵 도구를 이용해 만들어 본 것이다. 한눈에 보고 체크하기에 좋아 보인다.
참, 첫 전체 모임에서의 특이사항은 내가 이번 개발자의 품격 4기의 반장으로 섬기게 되었다는 사실이다.
※ 아이템 관련 브레인 스토밍 결과
더보기제안된 아이템
1) 깃허브 보다 친화적인 스터디용 소셜 서비스(유사 서비스 okky)
2) 스토리텔링, 테마가 있는 여행 코스 추천 플랫폼 서비스 - 단디고
3) 위치기반 공연정보 제공, 통합 티켓 발급 서비스
4) 결정 장애자를 위한 투표 서비스 - 결정못해728x90반응형'프로젝트 > [팀] 겸상 - 혼밥 매칭' 카테고리의 다른 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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